StringBuffer은 문자열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때 주로 사용하는 자료형이다.
1. append
append라는 메소드를 이용해서 계속해서 문자열을 추가해나갈 수 있다.
toString() 메소드를 이용하면 String 자료형으로 변경할 수 있다.
public class 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tringBuffer sb = new StringBuffer();
sb.append("hello");
sb.append(" ");
sb.append("jump to java");
System.out.println(sb.toString());
}
}
결과 : hello jump to java
StringBuffer 자료형은 String 자료형보다 무거운 편에 속한다.
문자열 추가나 변경 등의 작업이 많을 경우에 StringBuffer을 쓴다
2. insert
특정 위치에 원하는 문자열을 삽입할 수 있다.
public class 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tringBuffer sb = new StringBuffer();
sb.append("jump to java");
sb.insert(0,"hello");
System.out.println(sb.toString());
}
}
→ hello jump to java
3. substring
String 자료형의 substring메소드와 사용법이 동일하다.
substring(시작위치, 끝위치)와 같이 사용하면 StringBuffer객체의 시작위치에서 끝위치까지의 문자를 뽑아내게된다.
public class 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StringBuffer sb = new StringBuffer();
sb.append("Hello jump to java");
System.out.println(sb.substring(0,4));
}
}
→ Hello
반응형
'JAVA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여러 인스턴스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변수를 선언하자 - static변수 (0) | 2023.03.14 |
---|---|
객체 자신을 가리키는 this (0) | 2023.03.14 |
캡슐화(encapsulation) (0) | 2023.03.14 |
접근 제어 지시자(access modifier)와 정보은닉(information hiding) (0) | 2023.03.14 |
생성자와 오버로딩 vs 오버라이딩 (0) | 2023.03.1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