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함수란?
- 하나의 기능을 수행하는 일련의 코드
- 구현된 함수는 호출하여 사용하고 호출된 함수는 기능이 끝나면 제어가 반환됨
- 함수로 구현된 하나의 기능은 여러곳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호출되어 사용될 수 있음
2. 함수 호출과 스택 메모리
- 스택 : 함수가 호출될 때 지역 변수들이 사용하는 메모리
- 함수의 수행이 끝나면 자동으로 반환 되는 메모리
3. 메서드(method)
- 객체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클래스 내부에 구현되는 함수
- 멤버 함수(member function)이라고도 함
- 메서드를 구현함으로써 객체의 기능이 구현됨
- 메서드 이름은 그 객체를 사용하는 객체(클라이언트)에 맞게 짓는것이 좋음
- ex) getStudentName()
*함수와 메서드의 차이점 정리
함수는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계된 기능입니다.
메서드는 객체의 프로퍼티가 함수인 경우 입니다.
함수는 직접 호출할 수 있습니다.
메서드는 점 표기법 또는 대괄호 표기법을 사용하여 호출할 수 있습니다.
로직 처리 이후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반환(return)한다.
즉 함수는 독립적으로 존재한다.
클래스, 구조체, 열거형에 포함되어 있는 함수를 메소드라고 한다.
해당 클래스에 대한 객체가 생성되어야 사용할 수 있다. ( 클래스 안에 있으니까 )
반응형
'JAVA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캡슐화(encapsulation) (0) | 2023.03.14 |
---|---|
접근 제어 지시자(access modifier)와 정보은닉(information hiding) (0) | 2023.03.14 |
생성자와 오버로딩 vs 오버라이딩 (0) | 2023.03.14 |
인스턴스와 힙 메모리 (0) | 2023.03.14 |
기본 자료형 vs 참조 자료형 (0) | 2023.03.13 |
댓글